여행업법인, 상식 공유
여행업 특성에 관해 확인해볼까요?



“나는 천천히 걸어간다, 그러나 나는 결코 뒤로 물러서지 않는다”
미국을 대표하는 정치인 링컨이 남긴 명언입니다.
빠르진 않아도 뒤를 돌아보지 않고 앞으로 씩씩하게 나아가는 게 중요해요.
여행업법인에 대한 귀중한 정보도 급하게 찾지 마시고 천천히 한 발짝씩

앞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주의깊게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여행업은 각 여행사의 여행 상품의 속성, 각 나라의 경기, 대상 고객층에 기준하여 전망이 각각 다릅니다.
환율이나 국제 유가, 테러 위협 등 국제 사회나 경제 요소에 따라 전망이 뒤바뀔 수 있습니다.




여행업 특성상 계절이나 특정 시기에 따라서 관광 상품의 종류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관광자의 관심이 계절에 기준하여 차이를 보이기 때문에 수요에 맞춰서 조절하는 것이 중요해요.

그리고 여행업은 투어 상품에 관한 여행사 직원의 전문지식이 여행사 경영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여행사 직원은 여행 수속, 목적지의 특징에 관한 지식이나 어학능력, 마케팅 능력 등을 갖추어야 해요.

특히 여행업은 사무실 위치가 다른 업종보다 찾기 편하면서도 눈에 잘 띄는 곳에 위치해야 합니다.
고객에 편의성을 제공해주어야 하기 때문에 오피스텔이 모여 있는 지역이나 상가 지역에 주로 자리하죠.



 


여행업의 특징 중 하나로 소규모 자본 투자로도 여행사의 경영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여행사를 경영할 때는 고정자본의 구성비는 낮으며 운영비로 지불되는 것이 거의 대부분을 차지해요.



 

 



사업계획서 작성 방법, 철저하게 알아봅시다!



사업을 진행하기 위해 자금을 어떻게 조달하고 사용을 할 것인지 사업계획서을 작성을 하여야 해요.
필요한 자금 규모 및 투자 조건, 예상 수입 등에 관한 내용을 알 수 있도록 해주세요.

사업계획서를 작성할 시 맨 처음으로 해야 하는 게 사업의 목적을 적는 것이죠.
회사 설립 이유 및 사업의 목적에 대하여 명확하게 쓸 수 있도록 하세요.

또한 사업계획서는 목차를 정해둔 후 작성하여야 체계적으로 내용을 구성할 수 있어요.
사업계획서의 제일 처음에는 사업계획서 작성 목적 및 회사 개요가 위치하는 게 좋지요.

그리고 강점과 약점, 기회, 위협 요소에 대해 확인할 수가 있는 SWOT 분석은
사업계획서에 많이 사용되는 방법으로, 사업의 목표를 분명히 하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
사업계획서 내에 SWOT 분석 내용을 작성해 주도록 하십시오.


 


또한 사업계획서에는 잠재 시장과 수익성에 관련된 내용이 작성돼 있어야 해요.
포지셔닝 맵 등을 이용하여 경쟁제품과의 비교, 분석 등을 실행하는 것도 좋습니다.



 


 

법인 및 주식회사 설립은 복잡하다? 법인 양도 양수 절차는 번거롭다?
OK M&A 오세정 법무사가 그 생각을 깨트리겠습니다!


케이스별 다양한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는 OK M&A는 수년간의 실무 경험과
지식을 기반으로 신속 정확한 업무처리를 보장합니다.


 



법인 설립 및 법인 양도 양수는 물론 개인사업자 법인전환까지!
신뢰할 수 있는 법무사 한 명이면 법인 관련 절차, 이제 어렵지 않습니다.

오랜 경력으로 입증된 OK M&A 오세정 법무사!
고객 여러분의 성공적인 앞날에 보탬이 되도록 온 힘을 다하겠습니다!




오늘의 일이 원하는대로 이뤄지지 않더라도 걱정하지 말고 차분하게 생각해 보세요.
어떤 일이든 생각을 하다 보면 새로운 답이 나오게 마련입니다.

여행업법인에 관한 정보도 또다시 살펴보고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법인상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