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수 정보 모음, 여행업법인

여행업 사업자등록증 신청 서류, 그것이 궁금하다면?



 

 

 


'아는 것이 힘이다!' 라는 말, 늘 들어서 지겹나요?

그래도 배움의 즐거움만큼 인생을 풍부하게 만들어주는 것도 없을 거예요.

오늘은 여행업법인에 대한 알찬 정보로 지식의 양을 조금 늘려보겠습니다!



 

여행업 사업자등록증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관광사업자등록증을 발행받아야 행.
관광사업자등록증 발급받을 때, 법인의 대표자 및 임원 가운데 외국인이 있는 경우에는
결격요인에 해당하지 않음을 증명하는 추가적인 서류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여행업 사업자등록증을 신청을 목적으로 관광사업자등록증을 받으려면
여행업을 하기 위해 필요한 보증보험에 가입해야 하죠.
보증보험은 여행업의 종류마다 다르며, 해당 영업보증보험증권 1부를 발급받아 보냅니다.


 

또한 여행업 사업자등록증을 신청하기 위해 법인 설립을 하고자 하면 일정 자본금이 있어야 해요.
자본금은 여행업의 타입별로 다르며, 등록하고자 하는 여행업의
필요 자본금이 예치된 은행 잔고증명서 1부를 구비되어야 합니다.


 

더불어 관광사업자등록증을 발부 받으려면 법인임원명단 1부와 법인등기부등본 1부,
법인인감증명서 1매, 법인인감도장이 구비되어야 하죠.




 

 

한편, 관광사업자등록증을 지급받으려면 회사 개요와 주요 사업 내용,
향후 3년사이의 여행업 알선 계획과 추정손익계산서에 대한 사업계획서 1부가 있어야 합니다.

 



 

여행업 법인설립등기 신청 방법에 관한 정보 모음집

 


 

여행업 법인 설립 등록 시에는 임원 전체의 개인인감증명서 1부와
인감도장, 주민등록등본 1부를 서류와 겸해 전달해야 해요.
임원이 아닌 일반 주주의 케이스는 주민등록등본 1부만 제출해도 무난합니다.


 

그리고 여행업 법인 신청을 생각해서는 사업계획서 1부를 제출해야 하지요.
사업계획서는 정해진 특정 양식은 없지만 임원, 회사 소재지, 사업 목적,
3년간 사업계획, 추정손익계산서 등 필수 내용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또한 여행업 법인 신청 시 필요한 구비서류를 담당 관청에 보내야 하는데요.
자본금 규정에 의한 잔고증명서, 사업계획서, 임원 관련 서류 등이 있습니다.


 

특히 국내여행업 법인 설립을 할 때는 여행업협회에 등록해야 하죠.
가입비, 보증금, 보증보험 등을 위해 일정 예치금액이 소모됩니다.


 

 

 

 

한편, 주거 공간의 용도가 아닌 사업 용도의 사무실에서만 여행업 법인 설립이 이뤄진답니다.
사무실 공간을 증빙할 수 있는 임대차계약서 1부를 제시해야 해요.
어쩔 수 없이 임대차계약서 제출이 곤란하다면 정확한 도로명주소도 괜찮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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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여행업법인에 대해 완전히 아셨죠?
계속해서 여행업법인에 관한 정보를 포스팅 할건데요.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Posted by 법인상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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