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업법인에 관해 알아보려면, 클릭!
여행업 법인설립 등록기준, A to Z 파악해보자!

 

 

 

요즘들어 고속열차보다 속도가 느린 새마을호 여행을 즐기는 젊은이가 늘었다고 하는데요.
치열한 경쟁과 빠른 변화 속에서 살아오던 이들이 느림의 미학을 즐기고 싶었던 건 아닐까요?
오늘 여러분의 속도는 어땠나요? 저와 같이 여행업법인에 대해 천천히 출발해볼까요?

 

 

여행업의 한 가지인 일반여행업, 국내외여행업은 각각 법인의 등록기준이 다릅니다.
기준은 관광진흥법시행령의 관광사업 등록기준에서 확인하면 되며 일반적으로 법인의
자본금 혹은 개인의 자산평가액과 사무실 소유 여부 등이 주요 기준입니다.

 

 

 

그리고, 여행업 법인을 세우기 위해서는 감사와 임원 모두 1명 이상은 있어야 해요.
자본금이 10억보다 많은 법인은 이사 3인 감사 1인 이상이 있어야 하지만 보편적인
경우는 아닙니다.

 

 

또, 여행업을 법인으로 등록할 때 기준은 관광진흥법의 내용을 준수해야 하는데요.
여행업 법인으로 등록할 때는 필요한 자본금 액수가 정해져 있는 상태이지만 영업을
 시작하고 나서도 자본금을 계속 유지해야만 하는 기준은 따로 없다는 점! 알아두세요.

 

 

또한, 여행업으로 법인에 등재하려면 필수로 주택이나 아파트가 아닌 사무실이 있어야 해요.
법인을 만드려는 사람이 소유권이나 사용권을 소지하고 있어야 하고 2종근린생활시설이나
상가건물 또는 사무실용 오피스텔만 가능해요.

 

 

다음으로, 여행업을 법인에 등록한다면 법인 등기부 등본상의 자본금이 기준이 돼요.
기존 법인은 마지막으로 결산한 대차대조표상의 자본이 기준이며 새롭게 설립되는
법인은 이전에는 결산한 적이 없으므로 개시대차대조표를 작성해야 합니다.

 

 

 

현명하게 따져보자! 여행업 법입설립비용 산정 방법에 대해!

 

 

여행업 법인을 설립하기 위한 비용으로는, 먼저 자본금이 있죠.
이러한 자본금은 여행업의 종류에 따라 기준이 되는 금액이 달라서
먼저 이를 확인하여 해당 비용을 산정해야 됩니다.

 

 

그 중에서도 '국내 여행업'은 내국인의 국내 여행에만 한정된 업종입니다.
이러한 여행업의 법인설립을 원한다면 먼저 자본금 3천만원을 비용으로
산정하는 게 필요하지요.

 

 

또 내국인의 국외 여행을 대상으로 하는 '국외 여행업'은 자본금이 6천만원 이상 있어야 하죠.
여행업 법인설립을 '국외 여행업'으로 할 때에는 우선적으로 최소 6천만원을 비용으로 산정
해야 됩니다.

 

 

또한, '일반 여행업'은 내국인의 국내, 해외 여행 및 외국인의 국내 여행을 대상으로 하지요.
이 때에 요구되어지는 자본금은 적어도 2억원으로, 법인설립비용 산정 시 기본 금액으로
책정해야 해요.

 

 

 

그리고 제주도의 경우, '일반 여행업' 등록에 필요한 자본금이 다른 지역과 달라서 주의가 필요하죠.
'일반 여행업' 법인설립비용 산정에 있어, 최소한 3억 5천만원을 기본 비용으로 책정해야 해요.

 


법인 및 주식회사 설립은 어렵다? 법인 양도 양수 진행 절차는 번거롭다?
OK M&A 오세정 법무사가 그 고정관념을 깨트리겠습니다!

 

 

케이스별 여러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는 OK M&A는 오랜 실무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신속 정확한 업무처리를 보장합니다.

 

법인 설립 및 법인 양도 양수 뿐만 아니라 개인사업자 법인 전환 업무까지!
믿을 수 있는 법무사 한 명이면 법인 관련 절차, 더는 어렵지 않습니다.

 

 

오랜 경력의 검증된 OK M&A 오세정 법무사!
고객님의 성공적인 앞날에 보탬이 되도록 온 힘을 다하겠습니다!

 


늦었다고 생각할 때 너는 가장 빠른 것이다, 라는 말이 있죠!
오늘 여행업법인에 대한 소식을 익혀가신 여러분은 멋진 한 걸음을 뗀 셈이지요!
여러분의 힘찬 걸음에 파이팅을 외치며! 다음 시간에도 좋은 정보로 찾아올게요.

 

 

 


Posted by 법인상담
,